[ Login | Contat us | Q&A ]
편집 : 2018.12.28 금 11:48
> 뉴스 > 해외취재 > 2010상하이엑스포
     
[2010 해외취재] 상하이를 달린다 , 엑스포 택시
상하이 엑스포 특집 리포트
[0호] 2010년 11월 24일 (수) DUBS 박용준 아나운서
   
 

 
 

2010 상하이 엑스포, 일반 택시들과는 다르게 눈에 띄는 택시가 있다. 바로 엑스포 택시이다.

<인터뷰>

 택시기사 엑스포 택시는 2010년 상하이 엑스포를 기념하여 새로 운행되고 있는 택시입니다.

엑스포택시는 세단으로 된 일반적인 택시와 카니발형의 택시가 있습니다. 엑스포를 위해 운행되는 만큼 오래된 차들이 없어 그 내부도 깔끔하고 다른 택시에 비해 더 넓습니다.

# 택시를 운행중인 모습 질문 : 일반 택시와 엑스포 택시의 차이점이 있다면?

택시기사 : 일반택시와는 다르게 엑스포 택시는 엑스포를 위해 만들어 진 거라서 엑스포 내부에 진입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엑스포 안의 어떤관을 목적지로 하신다면 엑스포 택시가 더 편하겠죠. 택시기사 : 그리고 엑스포택시인 만큼 관광객을 위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더 친절하고 기본적인 외국어 능력도 갖추고 있죠.

 # 손님이 타는 모습

첫 번째 손님은 외국인 관광객들이다. 문을 열자마자 카메라가 있는걸 보고 당황한 듯 하다.

<인터뷰> 외국인 관광객 ...

택시기사 : 네 알겠습니다. 관광 오셨나보네요?

관광객 : 네..중국에서 사는데 일본하고 유럽에서 왔어요... 엑스포 특별 택시 인만큼 관광객들과도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장씨

<인터뷰>택시기사

<인터뷰> 외국인 관광객

 상하이 엑스포를 구경하러온 관광객들의 발이 되어주는 엑스포 택시, 짧은 시간을 함께하면서 비록 작지만 열심히 일하는 그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동국대학교 교육방송국(http://www.dubsca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교육방송국 동국대학원신문 동대신문 동국포스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