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Contat us | Q&A ]
편집 : 2018.9.19 수 10:42
> 뉴스 > News > 꼭지뉴스
     
편리함 위한 ‘스마트 출석’ 실효성 의문
GPS 기반 출석, 학생들 불편함 호소
[2018호] 2018년 03월 19일 (월) DUBS김정은 jeongeun587@naver.com

우리 대학은 지난해 8, 스마트 출석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스마트 출석은 교수가 학생들의 위치 정보를 확인하면 학생들은 교수가 공유한 인증 번호를 입력해야만 출석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위치 정보는 기본적으로 GPS 기반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모바일 기기의 상태, 설정, 혹은 GPS 수신이 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있습니다. 때문에 스마트 출석이 실행되지 않는 학생들은 결석 처리가 되어 수업이 끝난 다시 출석을 해야 하는 불편을 겪게 됩니다. 또한 스마트 출석의 특성상 모바일 기기에서만 출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학생들도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단시간에 편리한 출석 확인을 위해 도입된 스마트 출석 시스템이 기능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역효과를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INT 스마트 출석 사용자]

 

스마트 출석 시스템의 개선이 하루빨리 이루어져 더욱 편리한 출석 환경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DUBS뉴스 김정은입니다.

 

REP 김정은

ENG 김유섭

제작 DUBS

DUBS김정은의 다른기사 보기  
ⓒ 동국대학교 교육방송국(http://www.dubsca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교육방송국 동국대학원신문 동대신문 동국포스트
취재·방송요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