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Contat us | Q&A ]
편집 : 2018.11.14 수 10:59
> 뉴스 > News > 꼭지뉴스
     
수업 일수 채우려 국경일에 보강하는 수업 많아…
15주 미만 강의, 보강 일정 숙지 요망
[2018호] 2018년 10월 10일 (수) DUBS심규리 optimusqri3289@naver.com

수업 일수 부족으로 인해 국경일에 보강을 하는 수업이 많습니다. 국경일은 나라의 경사스러운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그중, 10월에 있는 개천절과 한글날은 공휴일이기도 합니다. 학칙 16 5항을 살펴보면, ‘법정공휴일 특별한 사유로 인한 휴강으로 학기 수업일수가 15 미만일 경우 보강을 시행하여야 한다.’ 명시되어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에만 배정되어 있는 강의의 경우엔 지난 추석 연휴로 인해 15 차로 구성됩니다. 하지만 한글날에 쉬게 되면 수업 일수가 15 미만이 됩니다. 따라서 하루 보강을 실시해야 하는데, 모든 수강생과 교수의 일정을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그대로 공휴일에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NT 최인렬(경영정보학과 18학번)]

 

한편, ‘교육과정 운영상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때는 총장 권한으로 2 범위 내에서 수업일수를 감축 있도록 학칙이 개정된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례가 없는 사항이며 공지 또한 없으니, 보강 일정을 미리 숙지해야겠습니다.

 

DUBS뉴스 심규리입니다.

 

REP 심규리

ENG 김도연

제작 DUBS

DUBS심규리의 다른기사 보기  
ⓒ 동국대학교 교육방송국(http://www.dubsca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교육방송국 동국대학원신문 동대신문 동국포스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