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Contat us | Q&A ]
편집 : 2019.9.27 금 08:08
> 뉴스 > News > 꼭지뉴스
     
흡연 구역이나 금연 구역이나… 간접흡연 피해 여전
흡연 구역 보충 및 보완 방안은?
[2019호] 2019년 05월 15일 (수) DUBS송지인 rmffkfkqlc@naver.com

108계단 아래쪽과 신공학관 3 외부 구역은 금연 구역입니다. 그러나 금연 구역이라는 안내가 무색할 정도로 바닥에는 담배꽁초들이 널려있습니다. 남산학사 기숙사생들은 이곳에서의 흡연 때문에 소음과 담배 냄새의 피해를 보고 있다며 불편함을 호소했습니다. 사회과학관 엘리베이터를 타러 가는 길인 문화관 뒷길과 그루터기카페 뒤쪽도 금연 구역이지만 이곳에서도 흡연하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있습니다. 문제는 금연 구역뿐만 아니라 흡연 구역에서도 발생합니다. 혜화관과 법학관 연결 다리에 있는 흡연 구역은 펜스 형태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가림막이 없고 일부 흡연자는 흡연 구역 경계선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다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간접흡연의 피해를 보고 있는 것입니다.

 

[INT 장재훈(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17학번)]

 

이에 대해 학교 관계자는 총학생회와 함께 수요 조사를 하고 흡연 구역 보충 방안을 마련하는 등의 전반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교내 흡연 시에 흡연 구역에서만 흡연하고 흡연 구역 경계선을 지키는 흡연 예절을 준수하려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DUBS뉴스 송지인입니다.

 

REP 송지인

ENG 이지수

AD 강민희

제작 DUBS

DUBS송지인의 다른기사 보기  
ⓒ 동국대학교 교육방송국(http://www.dubsca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교육방송국 동국대학원신문 동대신문 동국포스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