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Contat us | Q&A ]
편집 : 2021.2.25 목 15:27
> 뉴스 > News > 단신뉴스
     
추석맞이 정각원 차례 행사
마음만은 고향 앞으로...
[2020호] 2020년 09월 28일 (월) DUBS김희정 ods05055@naver.com

 동국대학교가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이 어려운 구성원들을 위해 추석 차례상을 마련했습니다.

 본교는 오늘 28일부터 내일까지 교내 법당인 정각원에 차례상을 마련해, 본교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차례를 모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참배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마스크 착용 및 동시에 제한된 수의 인원만 참여했습니다. 이날 차례 불공에는 학생들을 대표해 이제준 총학생회장, 선경화 불교대 학생회장, 박채연 불교대학 부학생회장 등이 차례에 참석했습니다.

<이제준 총학생회장> 
[이제준 총학생회장]

 이제준 총학생회장은 “국가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귀향 버스 운영을 하지 못하게 되어 아쉬워하는 학우들을 위해 불교 종립 대학 특성에 맞춰 차례상이 마련됐다”며 “올해는 학우 분들이 차례를 지냈다고 부모님께 인사를 드릴 수 있도록 이벤트도 마련했다. 원활한 진행에 도움을 주신 학교 정각원에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동국대 정각원장 묘주스님은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구성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내에 차례상을 마련해 자율적으로 참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조상님께 예를 올리고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하였습니다.

REP 김희정
제작 DUBS

DUBS김희정의 다른기사 보기  
ⓒ 동국대학교 교육방송국(http://www.dubsca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교육방송국 동국대학원신문 동대신문 동국포스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