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Contat us | Q&A ]
편집 : 2022.1.25 화 15:34
> 뉴스 > News > 단신뉴스
     
22학번 신입생 기다리는 내년도 신설 학과
글로벌 화쟁형 인재 양성을 위해 변화하는 우리 학교
[2021호] 2021년 12월 27일 (월) DUBS한예린 227eyehan@naver.com

2022학년도 정시 모집이 이달 30일부터 시작됩니다. 한편 지난 16일에는 수시 모집 최초 합격자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22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는 새로운 변화들이 많았습니다. 기존 동국대학교 정시 모집 단위는 가군과 나군에 집중적으로 배치되었지만 이번 신입생 모집에서 처음으로 다군에 모집 단위를 신설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눈여겨볼 만한 변화는 바로, 내년도부터 신설되는 문화재학과, 약학과, AI융합학부입니다. 22학번 신입생이 첫 학생이 되는 신설 학과 교수님께 직접 그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INT 임영애(문화재학과 교수)]

 

문화재에 대한 역사적 지식과 박물관 경영 및 고고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연구할 수 있는 문화재 학과와 인공지능 핵심 기술, 데이터 분석, 메타버스 같은 가상 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AI융합학부, 약학과 이 신설 학과들은 이번 입시 예측을 다소 어렵게 하는 변수로 작용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신설 학과들로, 우리 학교의 인재상인 ‘화쟁형 인재’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창의 융합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고, 깨달음을 실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화쟁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들을 선보이는 우리 학교, 학부생들과 22학년도 신입생들이 앞으로 어떻게 우리 학교를 발전시켜 나갈지 기대됩니다.

 

DUBS뉴스 한예린입니다.

 

REP 한예린

ENG 서유진

제작 DUBS

DUBS한예린의 다른기사 보기  
ⓒ 동국대학교 교육방송국(http://www.dubsca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교육방송국 동국대학원신문 동대신문 동국포스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